권역별 최고 맛 김치 8개 선정
권역별 최고 맛 김치 8개 선정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10.30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미솔·약선·예안촌·진선미·전주찬방 포기김치…
농식품부 배추김치 품평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전시

파주시의 '도미솔김치'(경기권), 평창군 '평창후레쉬푸드 프리미엄 포기김치'(강원권), 청원군의 '천년 포기김치'(충북권), 세종시의 '약선 포기김치'(충남권), 안동시의 '예안촌 맛있는 포기김치'(경북권), 김해시의 '진선미 김치'(경남권), 진안군의 '전주찬방 유기 포기김치'(전북권), 순천시의 '남도김치'(전남권).

우리나라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김치 브랜드들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이덕승) 주관으로 지역별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김치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8개 권역별 최우수 김치 선발을 위한 ‘2014년 배추김치 품평회’를 진행하고 8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했다.

이번 품평회는 지난 5월에 배추김치 업체로부터 56개 제품을 신청받아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에 걸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품질, 위생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엄격한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2014년 배추김치 품평회’ 결과 선정된 8개 김치 제품에 대해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열리는 12~15일까지 서울 코엑스(D홀)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홍보하면서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8개 권역별 최우수 김치에 대해서는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경영컨설팅, R&D 등 업체별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향후 배추김치 외에도 지역별로 다양한 종류의 우수한 김치 발굴을 위해 선정대상을 확대하는 등 우리 김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 및 세계화 촉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