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받아
맥도날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받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11.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 등 차별 없는 ‘열린 채용’ 육아·직장 병행 가능

맥도날드(대표 조 엘린저)가 GWP(Great Work Place) 코리아가 선정하는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성별, 나이, 학력, 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지향하며, 전체 직원의 51% 가량이 여성 직원으로 매우 균등한 성비를 자랑한다.

△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상무(오른쪽)가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독일 GWTP(Great Place To Work) 프랭크 하우저 CEO로부터 상을 수여 받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대규모 주부 채용 프로그램인 ‘주부 채용의 날’을 개최해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한국 사회의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여성 직원들이 가사 및 육아와 직장 업무를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제를 시행하고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사용을 장려해 경력 단절에 대한 고민 없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아울러 직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사내 여성 직원 지원 프로그램인 ‘한국 여성 리더십 네트워크(Korea Women's Leadership Network, KWLN)’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여성 직원들이 조직 내에서 최상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상무는 “맥도날드는 직원들을 가장 큰 자산으로 여기고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차별 없는 채용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직원 교육 및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과 선진적인 고용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