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 올가홀푸드 업무협약 체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 올가홀푸드 업무협약 체결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11.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농산물 유통·홍보지원 및 유기농식품 기술사업화 추진 약속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는 21일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와 농식품분야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실용화재단은 농업기술의 보급과 실용화 촉진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대표적 기관으로 농촌진흥청 국유특허 이전만이 아니라 지역 연구개발 성과도 사업화 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고품격 친환경 유기농식품 전문유통업체로 전국에 12개의 직영점과 전국 롯데백화점에 매장을 두고 있는 우리나라의 친환경 유기농식품의 유통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업무협약 내용은 △ 저탄소 농산물의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유통 및 홍보 지원 △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각종 식품 분석 및 품종분석 △우수한 종자·종묘에 대한 시장지향적 확산·확대 △식품 가공기술 이전 확대 및 상업화 확대 △ 농식품 신기술에 대한 기술가치 평가 등 양 기관의 목표와 일치하는 공통의 활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분야 상호지원 및 교류협력 기반이 마련됨으로써, 저탄소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와 판매기반 확보를 통해 농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용화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식품가공기술과 특수종자의 이전, 식품분석에 관한 협력 등을 통해 국내 친환경 유기농식품 산업의 성장과 먹을거리의 안전성 확보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용화재단 장원석 이사장은 ㈜올가홀푸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저탄소 농산물의 홍보를 확대하고 유통 및 소비를 활성화함으로써, 저탄소 농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친환경 유기농산업의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