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부사장겸 기획이사에 김진영 식품산업처장 임명
aT 부사장겸 기획이사에 김진영 식품산업처장 임명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4.12.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영 신임 부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부사장겸기획이사에 김진영(金鎭永․ 만56세․ 사진) 식품산업처장이 임명됐다고 15일 밝혔다.

신임 김진영 부사장은 1958년 경남 창원 출신으로 1985년 2월 경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4월 aT에 입사한 뒤 기획관리실 근무, 비서팀장, 해외전략부장, 해외마케팅처장, 수출전략처장, 도쿄aT센터 지사장, 식품산업처장 등 주요 사업부서를 모두 거쳤다.

김 부사장은 공사의 주 기능인 농수산식품 수매·수입업무를 수행하면서 중국 칭다오물류기지 건설예산을 확보하고 남북 농산물 교역 및 한중 마늘 수입 체계를 만드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인정받을 만큼 공사 실무에 대해 밝고 강한 추진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직원들과 신망도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 고문,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산업포럼식품분과위원 및 지식경제부 한일시장연구회위원, 한국식품유통학회 이사 등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쳐왔다.

김진영 aT 부사장은 “FTA 글로벌 시대에 aT는 본격적인 나주 시대를 맞아 대내외적으로도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다”고 밝힌 뒤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aT가 한층 더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정점숙씨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