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숙취해소용 칵테일베이스 ‘홍기사’
대상, 숙취해소용 칵테일베이스 ‘홍기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12.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초·헛개·아스파라긴산 등 첨가…술과 섞어 마시는 신개념 제품

대상 청정원이 연말을 맞아 술을 한층 맛있게 마실 수 있으면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신개념 칵테일베이스 ‘홍기사(Red Knights)’를 출시했다.

‘홍기사’는 홍초에 숙취해소 성분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한 칵테일믹스 전용 미니병 제품으로, 오렌지 계열의 ‘시트러스’와 ‘애플’ 2종류 맛으로 선보인다. 소주 기준, 술 1병(360㎖)에서 한잔(50㎖)을 따라내고, 홍기사 1병(50㎖)을 섞으면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홍기사’는 물에 희석시켜 몸에 좋은 식초를 맛있는 음료 형태로 즐길 수 있었던 인기제품 홍초를 주류에 최적화 시킨 칵테일베이스 제품이다. 소주, 보드카 등 다양한 술과 섞어 더욱 맛있고 즐겁게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 술에 새콤달콤한 맛과 산뜻한 향을 더해줘 알코올 향이 강한 독주를 잘 마시지 못하는 여성들과 20~30대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섞었을 때 오묘한 붉은 빛으로 변하는 시각적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어 회식 및 모임의 분위기를 살리는데도 좋다.

특히 기존 칵테일베이스 제품들과 달리 숙취해소 성분까지 함유한 점이 눈길을 끈다. 몸에 좋은 식초를 베이스로 음주 후 숙취, 갈증 해소에 좋은 헛개와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했다.

대상 식품사업총괄 마케팅 그룹 박재우 팀장은 “여성과 젊은층이 주류시장에 주요 소비층으로 가담하면서 각자 취향대로 제조해 마시는 믹스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불황에도 급성장하고 있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주목해 인기제품 홍초를 기반으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칵테일베이스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숙취해소 제품 시장은 현재 2200억 규모(2013년 기준)로 5년새 시장규모가 2배 이상 커졌다. 대상은 술과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숙취해소 제품 특유의 강한 쓴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강남역, 종로, 건대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샘플링 및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젊은 소비층이 보다 손쉽게 제품과 접촉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