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Global Top 10 Trends②
2015 Global Top 10 Trends②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5.01.12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체 유청 등 차세대 단백질 탐색
영양 우수한 냉동식품 신선식품과 경쟁
식음료 DB ‘이노바데이터베이스’ 통해 분석

Innova Market Insights(이노바 마켓 인사이트)는 INNOVADATABASE(이노바데이터베이스)를 통해서 2015 Global Top 10 Trends를 발표했다. 2015 Global Top 10 Trends는 Innova Market Insights의 글로벌 식음료 데이터베이스 Innovadatabase를 통해 분석됐다.

최신 트렌드들로서 이번 발표에서는, Clean label (클린라벨) 강조표시는 최근 전세계 식음료 신제품의 약 1/4에서 적용되었음이 조사를 통해 나타났다. ‘무 합성첨가물”의 강조표시는 신제품 출시에서 2010년과 2013사이에 약 2배로 증가했다. 홈쿠킹에의 관심은 TV의 쿠킹쇼나 요리 블로그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듯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홈셰프를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From Clean To Clear Label (클린 라벨에서 클리어 라벨로)’와 ‘Convenience For Foodies (식도락가를 위한 편의성)’의 두 키워드들이 2015년 글로벌 식음료 분야의 톱10 트렌드 리스트의 첫 번째와 두 번째로 선정됐다.

2015 Global Top 10 Trends 는 국내외 많은 식음료 및 식품소재기업, 관련업계, 기관의 많은 관심 속에 전세계에 동시 발표됐고, 해외의 글로벌 식품박람회 및 국내 전시회와 기업 세미나 등을 통해서 소개될 예정이다.

   
 
6. New Routes For Fruit (과일에의 새로운 경로)

더 많은 신제품에서 진짜 과일과 야채를 언급한다. 과일과 야채의 함유로 제품의 만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진짜 과일과 야채 원료가 제품에 포함되었을 때, 더 건강할 것으로 여긴다.

 

   
 
7. More In Store For Protein (단백질 제품의 증가)
 

식품소재 공급사와 식품제조사, 소비자들은 차세대 단백질 원료를 찾고 있다. 대두 단백질은 저렴하고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유청단백질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인기를 얻었으며, 여전히 성장중이다. 다양한 콩 단백질이 새롭게 나타난다. 더 많은 단백질의 소재개발과 제품화가 진행되고 있다.


   
 
8. A Fresh Look At Frozen (냉동식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

재발견된 냉동식품 카테고리. 냉동식품은 상온 및 신선식품들과 경쟁한다. 신선식품의 건강함 및 레토르트식품의 편의성과 경쟁하기 위해서, 냉동식품은 마케팅에서 신선함에 집중하고 냉동식품의 우수한 영양성분들을 강조한다.


   
 
9. Private Label Powers On (Private Label의 확대)

신제품 출시에서 Private label의 제품들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자사매장 브랜드의 공급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경기침체의 가장 어려운 시기가 끝나감에도 불구하고, Private label은 유럽과 북미, 호주 등의 지역에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매장의 브랜드들은 생활의 일부가 되었고, 전 식품 영역에서 찾을 수 있다.


   
 
10. Rich, Chewy & Crunchy (풍부한 풍미, 씹는 맛, 바삭한 식감)

텍스처가 여느 때 보다 더 주목을 받는다. 풍미는 소비자의 마음 속에서 맛에 대한 주요 결정요인이다. 텍스처는 무의식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섬세한 감각으로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미각의 결정요인이 될 수 있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