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유자 맛 소주 칵테일 출시
롯데주류, 유자 맛 소주 칵테일 출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2.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처럼 순하리’…14도에 새콤달콤하고 부드러워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3월 초부터 과일과즙 및 과일향이 첨가된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은 용량 360ml에 알코올 도수 14도로,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가해 유자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리큐르 제품으로 출고가는 962.5원.

롯데주류는 2013년 10월부터 약 1년간 약 4,4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주의 향과 맛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가 낮다’는 점과 ‘향과 맛이 우수한 과실주에 대한 가격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주의 가격으로 과실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은 최근 주류시장의 저도화 추세에 발맞춰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14도로 제조해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과 맛을 줄였다고 전했다.

또한, 유자과즙을 첨가해 과실주의 풍미를 더함과 동시에 별도의 추가 첨가물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RTS(Ready To Serve : 특별한 제조 없이 잔에 담아 바로 칵테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술) 소주 베이스의 칵테일로 제조됐다고 덧붙였다.

‘처음처럼 순하리’의 출시로 ‘처음처럼’은 기존의 ‘진한 처음처럼’(20도),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 ‘순한 처음처럼’(16.8도)의 소주류 제품 3종에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14도)까지 더해 총 4종의 통합 브랜드가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처음처럼 순하리의 출시로 대표적인 서민 주류인 소주를 베이스로 한 경제적인 칵테일 음용 시대가 열렸다”며, “기존 소주보다 낮은 14도의 ‘처음처럼 순하리’가 건전 음주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의 병 패키지는 국내 주류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60ml 용량의 소주병을 적용해 공병 재활용을 통한 환경친화적 의미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