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생활건강, 비타민 캔디 자발적 회수
태양생활건강, 비타민 캔디 자발적 회수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3.0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 중 갈변 현상 발생

(주)태양생활건강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캔디류 '뮤직스타(뽀롱뽀롱 뽀로로)'(제조원 : (주)아오스) 일부 제품에서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는데도 갈변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인 회수 및 환급 조치를 실시한다.

‘갈변(褐變)’은 식품이 조리·가공·보관되는 과정에서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이다. 

△정상 내용물(왼쪽)과 갈변된 내용물
한국소비자원(원장 )은 이 제품을 구입 섭취하던 중 내용물에 정상 제품과 달리 갈변 현상이 생겼다는 제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14년에 생산된 일부 로트(lot) 제품이 뚜껑과 본체 케이스 틈새로 유통과정 중 습기가 스며들어 갈변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돼 (주)태양생활건강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주)태양생활건강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유통기한이 ‘2016. 6. 4.’까지인 동일 로트 제품 총 1만1,200개를 회수 조치하고, 소비자가 이미 구입한 제품에 대해서도 갈변이 확인된 경우 교환 및 환급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용기 뚜껑을 현재 보다 밀폐가 잘 되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뚜껑으로 개선하고 용기 안에 들어있는 습기 제거용 실리카겔을 현재 보다 더 큰 용량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관 섭취 중인 소비자는 제품에 갈변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하여(031-964-0085) 환급받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