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TREND(139)]ISM 2015 show review: “Going veggie” and premium trends dominate in confectionery②
[INNOVATION&TREND(139)]ISM 2015 show review: “Going veggie” and premium trends dominate in confectionery②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5.04.06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과 과일로 만든 자연의 맛 건강 스낵
현미 튀밥에 초콜릿 입힌 디저트 바 눈길

2015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됐던 ‘ISM전시회’에선 다양한 초콜릿과 당과, 비스킷, 스낵 등 제품들이 바이어와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으로 출시돼 주목을 끌었다.

Ricola Glacier Mint는 13가지 허브에 페퍼민트가 포함된 향으로, 강한 민트 맛의 기분전환을 느낄 수 있다. 이 새로운 향은 강력한 리프레시 기능을 전달하는데, 멘톨뿐 아니라 부드러운 페퍼민트의 향이 특징이다. 투명한 에메랄드 그린 색상의 캔디 모양은 알프스 빙하의 상쾌함을 연상케하고, 실제 제품에서 사용되는 페퍼민트는 스위스 알프스의 비옥한 빙퇴석 지역에서 재배됐다고 한다. 무설탕 제품이다.

The Nutline 브랜드는 견과류와 과일을 이용한 스낵을 출시하고 있다. Nutline 제품들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자연으로부터의 즐거움을 약속한다고 한다. 이들 제품에는 견과류와 열매, 씨앗, 과일, 이들의 믹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더 자연에 가까운 즐거움을 느끼도록 개발됐다.

견과류 믹스는 다양한 요리와 베이킹 등에 이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와 건강한 음식, 비스킷과 케이크 등은 물론 건강한 스낵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올 상반기 중 다양한 베리류로 구성된 ‘Berry-mix’와 ‘Berry-kernel-mix’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Viba sweets는 최근 맛과 영양 패키지별로 다양한 과일 스낵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국적인 과일들로 구성된 이들 제품들은 7가지 맛(Cranberry-Chokeberry, Cream-Brittle, Multi-Fruit, Tutti Frutti, Apple-Pink-Grapefruit, Pineapple-Mango, Banana-Apple and Strawberry-Yogurt)으로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과일 함량이 높아 주머니 속에 넣을 수 있는 과일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합성첨가물이 사용되지 않았고, 웨이퍼 과자로 싸여 있다.

Baker Perkins사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롤리팝 캔디를 출시했다. double-ball 롤리팝의 성형을 위해 데포짓에 one-shot 기술을 적용했다. 동그란 구형태와 납작한 롤리팝, 입체적이거나 3D, 양각된 모양 등도 가능하다.

기존 하드캔디 틀에서도 몰드만 교체하면 제품생산이 가능하며, 다양한 제품에도 응용할 수 있다. 1개부터 4개의 색상, 충진물을 넣을 수 있고, 줄무늬와 레이어 등의 모양, 무설탕 제품까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롤리팝을 만들 수 있다.

Brasser beer는 벨기에 초콜릿과 맥주월드 사이 유일한 제품이다. Valentino Chocolatier는 고품질의 다크 초콜릿을 벨기에 맥주에서 구현했다. Brasser는 2013년 Brussels Beer Challenge 세계 맥주 경연대회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단지 초콜릿과 맥주의 조합을 넘어 휴식 또는 가족과 친구, 가정과 레스토랑에서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고, 디저트로서도 가능하다.

Mini Mounts(mkm GmbH)는 산 모양의 Mount momami 초콜릿들이 포장됐다. 이들 미니 초콜릿은 산맥 모양으로 만들어졌고,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Rocky Rice(Benlian Foods Doo)는 현미 튀밥에 초콜릿을 코팅한 크리스피 디저트 라이스바 제품이다. 우유와 딸기, 오렌지의 3가지 맛으로 구성됐고, 글루텐프리 라이트 에너지바라고도 한다.

Marshmallow Dragees(Confiserie Adam)는 다크 초콜릿과 당코팅으로 표면이 바삭하지만 내부는 소프트 마시멜로 캔디다. 전통적인 노하우와 엄선된 원재료를 통해서 제조ehoT고, 새로운 텍스처의 느낌이 특징이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