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아시아 12개국 초청 식품안전관리인증 기법전수
식약처, 아시아 12개국 초청 식품안전관리인증 기법전수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4.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6~5월2일까지 ‘한․아세안 위생협력 세미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오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아시아 지역 축산물 및 식품안전 정책 담당 공무원을 초청해 ‘한-아세안 위생협력 세미나’를 식약처(충북 오송 소재)와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경기 안양 소재)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아세안 FTA 협정’에 따른 경제협력의 일환으로 아세안 국가들의 요청에 따라 우리나라의 식품 안전관리 체계에 대한 교육을 위해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아세안 8개 회원국과 OECD 원조대상 4개국 등 총 12개국의 축산물 및 식품안전 담당 공무원 25명이 참가한다.

세미나 주요 내용은 △우리나라 축산물․식품 안전관리 인증제도․절차 교육 △수입식품 안전관리특별법 소개 △식품 생산 및 안전관리 현장 견학 등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의 HACCP 제도를 참고해 각국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자세히 지도하고, 현장견학과 토의를 통해 실무자간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세미나 기간 중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 할랄 식품시장 진출 및 확대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할랄관련 설명회(4.29, 서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세미나가 국내 식품의 안전관리 이미지와 원조 지원국으로서 우리나라 위상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의 식품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를 위해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