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소비가치 창출을 위한 생산 및 유통전략'
'농산물 소비가치 창출을 위한 생산 및 유통전략'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5.2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평-STEPI, 제6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 개최

농림축산식품산업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과학기술적 논의의 장 마련 및 타분야와의 소통을 위해 농기평과 STEPI 공동 주관으로 제6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을 27일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농산물 소비가치 창출을 위한 생산 및 유통전략’라는 주제를 가지고 2개의 초청강연과 청중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청강연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병률 선임연구위원이 ‘ICT를 활용한 농산물 유통 고도화’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서 한국소비자연맹 이향기 부회장이 ‘친환경농업과 생명공학기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란 주제로 발표하게 된다.

금번 포럼에서는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 공동대표인 박은우 교수가 좌장으로 청중토론을 주재해 농산물 생산 및 유통전략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참여 및 의견수렴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은 과거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에서 주최해온 Green & Life Technology(G&LT)포럼이 확대·개편된 행사로,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 주최로 연 3회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은 포럼운영위원회 위원, 농과위 본위원회 위원, 농과위 5개 전문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되고, 공동대표는 농과위 민간위원장과 농식품부 차관이 맡게 되며, 농식품분야 및 타분야 전문가 등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포럼운영위원회에서 이슈 발굴 및 포럼 운영방향 등을 결정하게 된다.

포럼은 포럼운영위원회에서 발굴한 주제에 대해 세미나 및 심포지엄 형태로 운영되며, 세미나는 농림축산식품분야 주요 이슈 발굴 및 농식품 R&D정책 방향 제시, 심포지엄은 농림축산식품분야 주요 이슈 확산 및 농식품산업에 대한 사회 전반적 인식전환 및 영역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향후 농림식품산업 미래창조포럼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분야 R&D 정책 공유·확대 및 국민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농림축산식품분야 R&D 정책에 대한 타분야 전문가들의 의견교류 및 수렴 기회 마련 등을 통해 현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정부3.0의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에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분야 민관협력 강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