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재미’ 요소 갖춘 ‘팻다운’ 앞세워 여름 성수기 공략
CJ제일제당, ‘재미’ 요소 갖춘 ‘팻다운’ 앞세워 여름 성수기 공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5.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 에디션 출시, 다이어트 뮤직비디오 제작 등 소비 니즈 충족
제품용도 불분명 소비자 의견 반영 리뉴얼…제품명, 디자인 등 변경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CJ제일제당이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제품 리뉴얼은 물론 팻다운 모델인 가수 박보람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다이어트 성수기 시즌을 공략하겠다는 각오다.

이의 일환으로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슈퍼바디 프로젝트(Super Body Project)’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팻다운 슈퍼바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소비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박보람이 다이어트 댄스를 선보이는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사랑을 받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재미’ 요소가 포함돼 있다는 점에 착안, 단순히 운동법을 알려주던 과거와는 달리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15일 CJ ONE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했고, 엠넷과 멜론 등 각종 사이트에 음원을 무료로 공개했다. 소비자 반응도 좋아 현재까지 1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기존 ‘팻다운 아웃도어’를 ‘팻다운 스포츠 다이어트’로 리뉴얼했다. 기존 제품을 언제 섭취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제품명 변경과 더불어 운동 중 물처럼 섭취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도 변경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확실히 알리기 위해 마라톤 대회 등 일반 소비자가 참여하는 각종 스포츠 행사에 제품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팻다운 마케팅 담당 이준화 브랜드매니저는 “팻다운은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방식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법을 공유했고, 이를 통해 사실상 롱런(Long Run)하는 브랜드가 없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해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소비자가 팻다운과 함께 즐겁게 다이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