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연구소, 밀라노엑스포서 ‘김치 브랜드 위크’ 행사
세계김치연구소, 밀라노엑스포서 ‘김치 브랜드 위크’ 행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5.29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과 공동, 해외 김치시장 확대 기반 구축

세계김치연구소(소장 박완수)는 28일 밀라노엑스포 행사장에서 CJ제일제당과 공동으로 ‘김치 브랜드 위크‘행사를 개최했다.

△김치 명인의 김치 담그기 시연 및 체험

이번 행사에서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명인의 김치 만들기 시연과 전시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시식 및 김치의 건강 기능성과 문화적 독창성을 소개하면서 김치시식을 병행했다. CJ 제일제당은 김치김밥을 제공함으로써 김치가 여러 가지로 활용 가능한 음식임을 홍보해 김치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이탈리아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김치 브랜드 위크’는 '2015 밀라노엑스포'라는 국제적인 박람회를 통해 김치의 건강 기능적 우수성과 김치에 녹아 있는 다양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김치문화 체험 및 확산의 장으로서 세계인들에게 김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치시식을 위해 줄을 서는 밀라노엑스포 박람회 관람객

세계김치연구소와 CJ 제일제당 식품연구소는 지난 3월 김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행사는 해외 판매망과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대기업과 공공 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가 협력해 해외 김치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해외 김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수출 성공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해외 김치 수출을 희망하는 김치업체들과의 단계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한 김치 제조업체들이 각각의 전략 목표지역에 맞는 수출 마케팅 전술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