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냉장 드레싱 소스 알기 쉽게 패키지 새단장
풀무원식품, 냉장 드레싱 소스 알기 쉽게 패키지 새단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7.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종…사각 모양 잡기 쉽고 소스 적당량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이 소비자 편의를 고려하고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리뉴얼한 제품은 오리엔탈풍 드레싱(오리엔탈, 매실된장, 참깨흑임자, 아몬드호두, 들깨) 5종, 웨스턴 드레싱(올리브유, 레몬갈릭, 허니머스타드, 크리미시저) 4종, 과일 드레싱(키위, 골드파인애플, 딸기, 유자) 4종 등 총 13종이다.

용기의 경우 각진 사각형 타입으로 변경, 바닥 면적은 줄이고 높이를 늘려 용기 어느 부분을 잡아도 그립감은 높여 한 손으로도 쉽게 쥐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드레싱 소스 뚜껑에는 ‘이중 안전캡’을 적용해 드레싱 용기를 위아래로 흔들 때 새는 현상을 없애고 적당한 양의 소스가 나올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벨은 제품의 3면을 덮는 형식으로 제작해 제품별 특징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각 제품 라벨에는 어울리는 요리나 음식 재료 이미지를 삽입해 어떤 음식에 어울리는 드레싱인지 한눈에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국내 냉장드레싱 시장은 2014년 약 302억 원(AC닐슨, 냉장드레싱 판매액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3.3% 성장했다. 풀무원은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45.7%의 점유율(2015년 4월 기준)로 1위를 지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