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aT사장, 강원 명예 도민 됐다
김재수 aT사장, 강원 명예 도민 됐다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7.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청정 강원 농식품 수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 공로로 수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재수 사장은 29일 청정 강원 우수 농식품의 대중국 수출확대와 직거래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도로부터 명예도민증을 수여받았다.

올해 3월 aT와 강원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 농식품의 안정적인 유통체계 구축과 농산물 수급관리, 식품산업 육성 및 한중FTA 체결에 따른 중국시장 진출과 선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후 aT는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청뚜 등의 해외지사를 통해 식품박람회, 수출상담회, 대형유통업체 판촉전을 개최하는 등 강원 농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중국 최대 B2B 온라인 기업인 알리바바를 비롯해 이하오뎬, 티몰과 같은 신유통 채널(인터넷, 모바일 등)을 활용해 강원 농식품의 중국시장 확대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 직거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직거래장터 개설 및 고랭지 신선채소류 수매를 통한 농가 수취가격 제고는 물론, 지역특산물과 연계한 6차산업화로 강원도 농업의 고부가가치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명예도민증을 수여받은 김재수 사장은 “최근 건강과 미용에 관심 많은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청정하고 안전한 강원도 우수 농식품을 브랜드화하여 부가가치 높은 수출상품으로 개발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하면서 “2020년 강원도의 농식품 수출목표인 10억 달러 달성을 위해 다양한 수출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aT가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