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주문 비중 모바일이 PC 넘었다
도미노피자, 주문 비중 모바일이 PC 넘었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7.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모바일 주문 35.4%로 전년대비 12% 증가…PC 주문 10% 앞서
‘도미노 레이스’ ‘마이키친’ 등 차별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주효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는 최근 모바일로 피자를 주문하는 비중이 PC 주문 비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에 따르면 모바일 주문은 작년 6월 23.7% 정도를 차지했으나 올해 6월 35.4%로 약 12% 증가했다. 무엇보다 모바일 주문 비중은 같은 기간 웹(PC) 주문보다 약 10% 정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도미노피자 인터넷·모바일 주문 비중 비교 그래프
이 같은 현상에 도미노피자는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쉽고 간편한 주문 기능을 제공한 것이 모바일 주문 확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도미노피자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앱 리뉴얼을 통해 매장까지 이동거리를 측정하는 ‘도미노 레이스’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점검 및 개편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에는 국내 피자업계 최초 ‘마이키친’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하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주문하는 고객 맞춤형 DIY 주문 서비스를 시작, 차별화된 주문 채널을 운영 중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는 모바일 채널 강화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며 “기술 발전에 따라 지속적인 모바일 앱 리뉴얼을 계획 중이며 하반기에 더욱 편리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