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업체 R&D 기획 역량 강화 교육
농식품 업체 R&D 기획 역량 강화 교육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8.03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정보원…10월까지 초급~고급 5단계 운영
과정별 50명 선착순 접수

한국식품정보원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농식품산업체 R&BD 기획역량 강화 교육’을 8월부터 실시한다.

국비지원(교육비의 85%)으로 대체되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업체 또는 받을 업체(향후 1년 이내), 농업기술원의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사업자, 농산업체 근무자, 향토사업단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농식품 산업체 R&BD 기획담당자의 기획, 관리 능력 배양부터 상품화까지 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초급, 중급, 고급, 심화, 재무회계 총 5개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8월 19일 초급과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5개의 과정을 1회씩 대전에서 개강하며 R&D 발굴 및 프로젝트 관리, 기획실무, 상품화 및 표준화 전략, 성과창출 역량강화, 재무회계 등 R&D(Research and Denelopment)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식품정보원 관계자는 “교육 접수는 과정마다 5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교육문의로 인해 조기마감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식품정보원은 교육 이수 후에도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정보원 홈페이지(www.edu.foodi.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02-2671-2690) 또는 대전(042-822-68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