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내부할랄심사원 교육 내달 17일 실시
공인내부할랄심사원 교육 내달 17일 실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8.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국제할랄연구교육원 하지사이폴 교수 내한 강의
할랄인증제도, 심사 등 심층 교육…이수 후 수료증 발급
할랄인증기업 할랄 생산관리 체계 평가 및 모니터 수행

말레이시아 자킴(JAKIM)이 인정하는 할랄 교육이 국내에서 열린다.

국내 할랄교육 전문기관인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동연구원 강의장에서 공인할랄내부심사원(Certified Internal Halal Auditor)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제할랄연구교육원의 전문 강사인 하지사이폴(Haji Saifol) 교수가 내한해 말레이시아 할랄인증제도, 할랄보장체제(HAS), 내부할랄심사, 모의심사 등에 대해 심층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수료 시 국제할랄연구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할랄인증기업의 의무교육으로 인정받는 공인내부할랄심사원 교육은 지난 2월과 5월에 이어 세 번째을 맞고 있으며, 두 차례 교육을 통해 모두 50명의 공인내부할랄심사원이 배출됐다.

공인내부할랄심사원은 할랄인증기업의 할랄 생산관리 체제를 평가하고 모니터하는 전문요원으로, 기업체의 수요가 있는 경우 독립적인 감사요원으로 활동할 수도 있다.

현재 수료자 중 45%가 CJ제일제당, 롯데제과 등 기업체 임직원이며, 37%는 연구원, 건설턴트 등 전문가이다. 나머지 18%는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할랄산업연구원(02-3275-11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