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마케팅' 외식업체 열기
'가정의 달 마케팅' 외식업체 열기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3.04.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한 외식 업체들의 판촉 마케팅이 뜨거워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 가족 단위의 기념일이 많은 5월을 앞두고 패스트푸드 업체들이 어린이와 가족 중심의 단체 고객의 발길을 유도하기 위한 선물 증정 및 행사 개최 등 환심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마르쉐는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 중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선착순 2500명에게 어린이 모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자외선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선캡으로 특별히 준비하고 어린이 메뉴 외에 가족을 위한 특별 세트 메뉴 등을 마련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

또 마르쉐를 운영하는 아모제는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주제로 어린이 미술 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열리는 마르쉐 어린이 미술대회는 올해가 5회로 만 5세에서 만 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특히 이번 대회에는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자선 행사를 펼치고 평화의 의미를 세계 어린이들과 나눈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바비큐 립 전문점 토니로마스는 ‘쿠우와 함께 하는 토니로마스 키즈 트리플 파티’ 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5월 한 달간 토니로마스 전 매장에서 실시될 이번 행사에서 토니로마스는 2가지 치즈가 들어간 치즈 퀘사딜라, 옥수수, 치즈 등이 토핑된 어린이용 피자, 허니소스를 버무린 닭 안심 요리 그리고 오리지널 바비큐 소스를 곁들인 키드립 등 4가지 쿠우 어린이 세트 메뉴를 각각 99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쿠우 음료 1잔과 쿠우 어린이 인형을 무료로 함께 제공한다.

T.G.I.프라이데이스도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 메뉴 7종을 새로 출시하고 5월 한 달간 키즈 메뉴를 주문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나이키 키즈룩’ ‘나이키 키즈 티셔츠’ ‘비닐 색’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즉석 복권을 준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이와 함께 어버이 날, 성년의 날을 기념해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크 요리인 ‘뉴욕 스트립’ ‘콤비네이션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컷코 나이프 콤팩트 세트, 고급 주방용품, 프랭클린 플래너 등 다양한 상품이 걸린 응모권을 제공하는 어른들을 위한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역시 5월 한달간 어린이 메뉴 주문 고객에게 과일 주스 ‘쿠우’와 12색 크레파스를 선물로 주며 이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어린이용 수트 케이스를 선물한다.

스카이락은 다음달 가족 메뉴 가격을 인하해 패밀리 라이트세트를 2만4000원에서 1만8900원에, 패밀리 스페셜 세트를 3만2700원에서 2만6900원에 먹을 수 있다.

빕스는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기념으로 사진을 찍어 주며 프레스코는 자사 카드 소지 고객에게 가족용 세트 메뉴를 40% 할인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