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포장용기協 석용찬 회장, 패키징 부분 산업부장관 표창
플라스틱포장용기協 석용찬 회장, 패키징 부분 산업부장관 표창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08.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서 공로상 수상…패키징산업 발전 기여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석용찬 회장이 27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된 ‘제9회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5)’에서 공로부문상을 수상했다.

‘2015 KOREA STAR AWARDS’는 산업통산자원부 주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관으로 국내 패키징산업의 기술개발 및 패키징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 및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석용찬 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장(오른쪽)이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이번에 공로부문상을 수상한 석 회장은 지난 30여 년 동안 플라스틱 포장재를 생산하는 화남인더스트리를 경영하는 와중에도 2004년부터 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회장직을 수행하며 국내 플라스틱 및 패키징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석 회장은 2013년 고급 지류 특수인쇄 패키지 전문기업인 은성정밀인쇄를 인수해 토털 패키징 솔루션 서비스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등 패키징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패키징 업계의 오랜 숙원인 패키징 단체 연합회 창립 추진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