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바알텍, 애니닥터헬스케어로 개명
미스바알텍, 애니닥터헬스케어로 개명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09.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 소재서 수소수 등 바이오 업체로 변신

㈜미스바알텍(대표 이성표)이 9월 1일부로 ㈜애니닥터헬스케어(Anydoctor Healthcare)로 사명을 변경한다.

미스바알텍은 건강기능식품 천연물소재 연구개발 중심의 회사로서, 지금까지 R&D 및 신소재 개발에 역점을 두었으나, 이번에 수소수 음료 출시 및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약외품을 아우르는 바이오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CI 및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새로운 회사명과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국제식품소재기술전’에 참가해 '애니닥터 수소수'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국내 유일의 식품소재, 첨가물, 식품전시회로서 약 2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7,000여 명의 식품산업 전문가들이 방문하는 2015 국제식품소재기술전 행사 기간동안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 제품 출시를 기념해 자사 부스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수소수에 대한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수소수는 모든 물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확산성의 특징을 갖는 수소(H₂)가 물에 녹아있는 환원수로, 국내외에서 차세대 기능성 물로 주목 받고 있다.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수의 효능은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메디슨(Nature Medicine) 외 400여 편의 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으며, 이미 일본에서는 300억엔(3000억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에서는 작년 11월 일본 대표 수소수 연구개발 및 생산업체인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 음료 사업에 대한 기술이전 및 생산에 관한 독점계약을 맺은 바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는 “수소수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는 수소가 물에 대량으로 포함돼 있는 물로서 탄산수, 미네랄워터에 이은 프리미엄 워터로 주목 받고 있다”며 “2016년에는 국내에서도 수소수(음료, 화장품) 마케팅이 큰 붐을 이룰 것으로 보고 '수소수바이오연구소'를 통해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오는 11월경 수소수캔(NB캔) 설비를 구축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서는 한편 내년 3월에는 일본 및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일본 동경(빅사이트홀)에서 열리는 ‘2016 건강박람회’에도 참가해 헤어케어 및 수소수 신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