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10주 과정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샘표 10주 과정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10.0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한식·식품 종사자 등 대상 40명 선발

샘표(대표 박진선)가 발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을 중심으로 한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배우는 전문가 과정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책임져온 전통 장과 발효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세 번째 개설하는 이번 자리는 장류에 관심이 많은 한식요리연구가, 식품산업 관계자, 장류 사업자 등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26일부터 내년 4월 7일까지 10주간 진행되며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황교익 음식 칼럼니스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함께 전통장 농가 답사, 장 관능 테스트, 국내 최초의 발효 전문연구소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견학,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발효 과정에 작용하는 미생물 분석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은 오는 11월 8일까지 샘표 아이장 홈페이지(www.ijang.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수강료는 총 30만 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장 홈페이지 또는 전화(02-3393-5905, 5363)로 문의하면 된다.

샘표 이윤아 홍보팀 담당자는 “올해로 3년째 개설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진행하는 커리큘럼으로 우리 고유의 장과 발효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면서 “특히 장의 미생물, 과학적인 부분들은 쉽게 배울 수 없는 부분이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앞으로도 전통 장과 발효 등 우리 맛과 식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