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역대학생 취업갈증 해소에 앞장서
aT, 지역대학생 취업갈증 해소에 앞장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11.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일 경주주서 일자리소통 취업캠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 고용절벽 해소를 위한 일자리확대 대책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채용시장에 대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지역청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1차 지역대학생 일자리소통 취업캠프를 6~7일 2일간 경주에서 개최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특히 수도권역이 아닌 지방대학생들의 가장 큰 어려운 점은 바로 취업트렌드 및 기업 인재상 등 최신 취업정보의 부족이라 할 수 있다.

이에 aT는 비수도권 지역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식품특화 취업캠프를 개최해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 및 개인별 맞춤형 상담기회 등을 제공함은 물론, 특히 이번에는 영호남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합행사를 개최하여 지역대학생간 소통활성화 및 청년 네트워크 구축에도 도움을 줬다.

이 행사의 참가대상인 aT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 : Young Agri-Food Fellowship) 2기 회원인 정지윤 학생(경북대학교 식품소재공학과 3학년)은 “행사를 통해 한국식품의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느끼게 됐고, 내가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한 취업전략을 컨설팅 받아 향후 진로 결정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지역대학생 일자리소통 취업캠프를 통해 참가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다양한 취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강원과 충청 등 보다 다양한 지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프로그램이 있는 취업캠프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대학생들의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