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다이어트 시작, 수험생 위한 ‘슬림푸드’ 주목
수능 끝 다이어트 시작, 수험생 위한 ‘슬림푸드’ 주목
  • 손정호 기자
  • 승인 2015.11.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얼 쉐이크믹스 그릭요거트 등 아침 대용식
견과류와 발효녹즙도 다이어트에 효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수능 후 수험생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다이어트. 이런 수험생들을 위한 ‘슬림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모바일 잠금화면 앱 캐시슬라이드가 올해 수능을 3일 앞두고 수험생 10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6.4%가 ‘수능이 끝나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을 묻는 질문에 ‘다이어트와 운동’이라고 답했다.
 
업계에서는 간편하지만 영양이 풍부한 아침 대용식과 열량 높은 군것질을 대체할 건강 간식 등 수험생들이 주목할 만한 ‘슬림 푸드’에 주목하고 있다.
 
△수능시험이 끝나고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을 위한 슬림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농심 켈로그 ‘스페셜K 레드베리’, 돌 ‘후룻&넛츠 옐로우라벨’,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풀무원녹즙 ‘발효녹즙’.
농심 켈로그의 ‘스페셜K 레드베리’는 쌀, 귀리, 보리, 통밀, 옥수수 등 영양이 풍부한 오곡 푸레이크와 여성들이 좋아하는 딸기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셔 인증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이라고 인증된 딸기가 급속 동결 건조된 상태로 풍부하게 들어가,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다른 제품보다 더 강화돼 있을 뿐 아니라 스페셜K 제품 중 칼로리가 가장 낮다.
 
헬스빌이 출시한 ‘에너자임 다이어트 쉐이크믹스’는 우유나 물을 넣어 섞어 마실 수 있는 쉐이크 제품으로, 바쁜 업무로 식사를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들과 운동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각종 영양소를 공급하면서 고단백질의 섭취를 돕는다. 식이섬유와 곡물 함유로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했으며, 쉐이크 약 한 스푼에 우유나 물 200ml를 넣어 섞어 마시면 되기 때문에 먹는 방법도 간편하다. 
 
아울러 그릭요거트도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관심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개별발효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킨 것이 특징이다. 쉽게 흐르는 기존의 떠먹는 요거트와 달리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진하고 단단하다.
 
또한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견과류와 녹즙도 주목받고 있다. 
 
청과브랜드 Dole(돌)이 선보인 ‘후룻&넛츠 옐로우라벨’은 신선한 견과류와 건과일을 한 봉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데일리넛 제품이다.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소화 작용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망고,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과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에 이로운 블루베리가 포함돼 있다. 노화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호두와 캐슈넛, 국내 수입되는 최고 등급 품종의 볶은 아몬드도 들었다.
 
이와 더불어 풀무원녹즙의 ‘발효녹즙 4종’은 제품별 주요 원료만 발효한 것이 아닌 유기채소발효즙을 추가해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분의 함량과 관능을 향상시켰다. 유기채소발효즙은 유기농 산지와 계약 재배해 정성껏 기른 명일엽, 케일, 양배추, 돌미나리, 브로콜리, 알로에를 설탕이 아닌 풀무원의 특허 받은 식물성유산균으로 건강하게 발효시켜 그대로 한 병에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