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어린이와 함께 하는 고등어 쿠킹클래스’ 진행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어린이와 함께 하는 고등어 쿠킹클래스’ 진행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5.11.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어 피자·강정 등 어린이 좋아하는 고등어 요리 레시피 소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orwegian Seafood Council, 이하 NSC)는 지난 17일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에서 ‘어린이가 더 좋아하는 고등어 레시피’라는 주제로 홍보대사 니콜라이 욘센과 함께 스페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스페셜 쿠킹클래스에서는 작년 스쿨 런치 캠페인을 통해 학교 급식 영양사들이 개발한 레시피 중 하나인 ‘고등어 토르티야 피자’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 중인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사 니콜라이 욘센이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법을 전수했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노르웨이 고등어 쿠킹 클래스’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건대 스타시티점, 중동점, 일산점, 부산 광복점에서 1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주남이 씨는 “평소에 아이들이 생선을 잘 먹지 않아 걱정이었는데 아이 스스로 만들어보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좋았다”며 “만드는 법도 간단해 집에서 만들어 볼 생각이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노르웨이 고등어는 차고 깨끗한 대서양 바다에서 제철에 어획해 크기가 크고 몸에 좋은 지방 함유량이 높아 조리를 해도 촉촉한 육즙이 그대로 유지되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며, 고등어 지방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에는 두뇌와 시 신경 발달에 좋은 DHA와 EPA를 함유해 뇌 활동과 기억 강화에 도움을 줘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특히 좋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