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첨단농업기술박람회장 상담부스 운영
농기평, 첨단농업기술박람회장 상담부스 운영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11.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인증 등 정부3.0 우수기술사업화 촉진 위해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이상길)은 2015 첨단농업기술박람회장 내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박람회 전시기업 관계자 및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정부3.0 농림축산식품 우수기술사업화 촉진제도를 상세히 안내한다고 밝혔다.
 
2015 첨단농업기술박람회는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되고 6개관 150여개 첨단농업 관련 기업체 및 관계기관 등이 참여하는 행사다.
 
농기평은 상담 부스(A34-35)를 방문하는 기업 관계자 등에게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NET), 녹색인증제, 우수기술사업화지원사업(기술금융) 등 정부3.0 우수기술사업화 촉진 제도의 참여 신청 방법 및 절차, 혜택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담당자가 신청 서류 작성 등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기업과의 1:1 컨설팅도 진행한다.
 
특히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NET)는 농산업체, 국공립 연구기관 및 대학 등이 개발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초기 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농림축산식품부 시행 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가점 부여, 신기술 적용제품의 우선구매 요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농기평 이상길 원장은 “정부3.0 정신에 따라 더 많은 기업들에게 농림축산식품 우수기술사업화 촉진제도 및 혜택을 잘 알리고 필요한 수요기업체를 발굴 적시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 편의성 향상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신기술인증 신청을 준비하는 많은 수요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 및 우수기술사업화지원사업 안내 및 신청방법은 농림식품 기술인증제도 사업관리시스템(www.newat.or.kr), 녹색인증제는 녹색인증 관리시스템(www.greencerti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