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중국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
농식품부 중국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11.26 11: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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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마이왕’에 풀무원 진주햄 등 35개 업체 입점
내달 2일까지 판촉…유자차 등 매출 5배 껑충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중국 최대의 국영 식품기업인 중량그룹(COFCO)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 매장인 워마이왕(我买网, www.womai.com)에 한국식품관을 16일 개소하고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10일간 한국식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마이왕은 식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작년 총 매출액은 3600억 원으로 이중 한국식품은 11억 원을 차지한다.

워마이왕 한국식품관은 워마이왕에서 판매하고 있던 30개 식품 수출업체와 신규로 입점한 제주특산(차류), 진주햄(차류·소세지), 풀무원(떡볶이), 한미화(스낵류), 한음식품(과자류) 등 5개 식품 수출업체를 포함해 차류·장류·유제품·음료·면류 등 총 35개 브랜드 11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행사기간 동안 워마이왕 한국식품관에 입점한 한국식품을 58위안(1만원 상당)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첫날에만 유자차 조미김 등 중국인에게 한국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한 식품을 중심으로 평일 대비 5배인 8만 위안어치가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농식품부 강혜영 수출진흥과장은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접하게 될 것”이라면서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구축된 한국식품 전용관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한국 농식품 이벤트 행사 개최와 함께 좀 더 다양한 한국식품을 입점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워마이왕 현황]

업 체 명

중량워마이왕유한공사

사업내용

온라인 마켓

홈페이지

www.womai.com

주 소

베이징 건국문 내대가 8호 중량광장 8

전 화

010-57371509

FAX

10-85001889

담당자

张璇

회사개요

설립년도 :2009/ 매출액('14) : 20RMB
업무분야: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취급품목:가공, 신선 등 식품 전반
 
- 한국식품 : 과자류, 음료류, 조미김, 차류등

특기사항

중국 대형 국영기업인COFCO 산하 자회사
 
- 온라인식품전문매장으로 양곡, 식용유, 영유아 식품, 음료,주류 등 모든 식품을 취급하고 있음
전국 31개성,자치구, 직할시에 온라인을 통해 식품을 공급
18~45세 연련층이 주 고객으로 현재 1,500만명의 회원 보유
한국,미국 등 19개 부류 10,000여종의 제품이 판매되고있으며, 한국산은조미김, 음료, 액상차류 등 취급
한국농식품 매출액 : 600만위안(11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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