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옥답’ 준정부기관 소셜 미디어 대상
농정원 ‘옥답’ 준정부기관 소셜 미디어 대상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5.11.2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미디어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온 옥답(Okdab)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준정부기관 소셜미디어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0년 첫 선을 보인 옥답(www.okdab.com)은 농업・농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의 대표 서비스다.

옥답은 PC통신시절부터 아피스(AFFIS)라는 이름으로 농업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도시민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돼 왔다. 최근에는 농작물의 가격정보부터, 농업 경영에 필요한 강의, 미디어콘텐츠까지 농업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충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업・농촌 정보 포털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장 캐릭터를 통한 친밀한 접근성과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농업 농촌 포털 서비스 ‘옥답’ 소셜미디어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분석과 예측기반의 과학적 서비스 콘텐츠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용자가 참여 가능한 다양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변화하는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옥답의 제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준정부기관 대상 수상은 본격적으로 고객과 소통한지 3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올해로 8회째 맞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지수를 바탕으로 고객 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사위원회 검증 등의 4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