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락 고객제안 메뉴 상품화
스카이락 고객제안 메뉴 상품화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3.05.2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메뉴 26종 선봬

스카이락은 최근 지난 2월 ‘고객 제안 메뉴 컨테스트’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직접 제안받았던 메뉴를 4개월의 대장정 끝에 출시한 고객 제안 메뉴 6종을 비롯한 여름 메뉴 2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 제안 메뉴 6종은 제안에서부터 심사, 선정까지 모두 고객이 참여해 완성한 메뉴로 스카이락은 고객 제안 메뉴만으로 별도의 메뉴북을 구성하는 등 이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고객 참여의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고객 제안 메뉴 중에서 1등을 차지한 굴 소스 찹스테이크(1만2900원)는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썬 꽃등심을 피망, 양송이, 양파 등 신선한 야채와 함께 굴 소스로 볶아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살려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건강식으로 좋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

그 밖에 고객 제안 메뉴로는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컬리와 버섯이 부드러운 감자크림소스와 잘 어우러진 감자 브로컬리 스파게티(6800원), 담백한 치킨과 상큼한 야채를 갓 구운 쫄깃한 삐따 빵으로 감싼 치킨 사워 삐따(7200원), 고소한 흑미를 신선한 소고기와 갖은 야채로 볶아 입맛 당기는 영양 만점의 소고기 야채 필라프(7600원), 치즈 깔라마리(5800원), 치즈 떡볶이(2900원) 등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들었다는 게 중평이다.

고객 제안 메뉴와 함께 선보이는 스카이락 신메뉴의 특징은 ‘건강’을 주제로 했다. 김치를 응용한 햄버거 스테이크에서부터 싱싱한 특수 야채와 견과류가 가득한 샐러드, 고기 대신 콩햄을 사용한 샌드위치에 이르기까지 이색적인 건강식 재료가 눈에 띈다.

20여 종의 여름 신메뉴 중에서도 후레쉬 가든 샐러드(5800원)는 롤로로사, 로메인, 비타민, 적근대, 뉴그린, 케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특수 야채와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생야채와 요쿠르트로 갈아 만든 건강식 야채 드레싱으로 맛을 내 입맛을 돋구는 에피타이저로 적당하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로 유명한 스카이락의 새로운 야심작 김치 햄버그 스테이크(7400원)는 한국인의 필수품인 김치를 응용해 햄버그 스테이크의 느끼함을 없애고 김치의 깔끔한 맛이 살아 있다.

건강식 호밀빵과 신선한 야채에 고기 대신 콩햄을 사용하여 저칼로리의 다이어트식으로 그만인 풀그레인 샌드위치(6800원)는 고객 제안 메뉴의 치킨 사워삐타와 함께 스카이락이 새롭게 선보이는 샌드위치 메뉴로 최근의 유행을 반영한 게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한편 스카이락은 여름 메뉴 출시 기념과 더불어 고객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듣기 위해 6월 28일까지 고객 느낌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신메뉴를 먹은 시식 소감을 스카이락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레몬에이드 음료 시식권을 무료로 증정하고 우수작에 선정되면 아남 홈씨어터, DVD플레이어, 고급 밀폐용기 세트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