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
[신년사]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6.01.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단체급식·식문화 정착에 최선

△임경숙 회장
숨 가쁘게 달려온 을미년이 저물고 2016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식품음료신문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지난 한 해도 대한영양사협회의 활동에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식품음료신문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전 세계적으로 영양불균형의 문제와 더불어 식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성질환의 질병부담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며, 국내에서도 인구의 노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부담이 더욱 증가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 해 발표된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서도 우리 국민은 아침식사 결식률과 외식률이 증가하는 등 만성질환의 주요원인이 되는 식생활 습관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만성질환 예방과 국민건강증진의 초석인 올바른 영양·식생활관리와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잘못된 정보는 바로 잡고, 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빠르고 공정한 보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음료신문이 새해에도 관련업계 최신 동향과 발전방향 제시 등 국민건강과 업계의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주시리라 기대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는 제23대 임원진이 새롭게 출범하는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지는 14만 영양사와 함께 더 큰 책임감을 안고, 올바른 식품·영양 정보제공과 실천을 위한 교육에 힘쓰고 국민의 영양·식생활 관리 및 올바른 단체급식 문화확립과 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국민건강증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