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박람회 운영요원으로 활동 글로벌인재 꿈 키운다
국제박람회 운영요원으로 활동 글로벌인재 꿈 키운다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2.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국제식품박람회 대학생 운영요원 선발…청년마케터로 해외파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년 국제박람회 운영요원을 선발해 청년들에게 글로벌 취업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일 운영요원으로 선발된 11명의 대학생들은 금년도 상반기 중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주요국가 9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국제식품박람회에 한국관 운영요원으로 파견돼 통역 및 업체상담 지원, 한국농식품의 해외 홍보와 더불어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글로벌 식품업체들의 식품분야 마케팅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파견국가의 유통업체 탐방 등을 통해 해외현지의 식품유통현황 등을 직접 조사하고, 젊고 신선한 시각으로 마케팅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지난해 '글로벌 K-Food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해외 주요국에 식품무역업체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농식품 인재 육성에 앞장서왔으며, 이번 국제박람회 운영요원 파견을 통해서 해외 식품분야 일자리 경험을 보다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게 됐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aT는 향후 대한민국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으며, 글로벌 농식품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인재가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