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in 박람회 리뷰 : 글루텐프리 트렌드
Europain 박람회 리뷰 : 글루텐프리 트렌드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6.04.04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NOVATION&TREND(182)]
고품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다수 출품
불내증 없는 밀가루·계란 등 사용 맛도 좋아

Europain review - Gluten free among the key trends at Europain
Europain & Intersuc 박람회가 올 초 프랑스 파리 Nord Villepinte venue에서 개최됐다. 베이커리 기술과 원료, 케이크점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특징으로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베이커리 트렌드뿐 아니라 소비자의 관심 및 셰프의 작업효율과 경제성 등을 강조한 제품과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다. 글루텐프리는 최근 무함유(free from) 트렌드와 함께 많은 베이커리 제품에서도 나타났다.

◇Bridor=베이커리 분야에서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고품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들 제품에는 플레인 롤(plain roll)과 시드 롤(seed roll), 퓨어 버터 스위트 브리오슈, 퓨어 버터 마들렌 등이 출시됐다.

이들 제품은 기존 일반제품의 배합비와 같이 맛있는 제품이며, 좋은 원료들을 사용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글루텐 불내증이 없는 밀가루와 버터, 계란, 퍼피시드 등이 사용됐는데, 베이커리와 패스트리 등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던 원료들이라고 한다.

◇Elle & Vire Professionnel=클래식 마스카르포네 치즈는 유통기한이 짧고, 베이커리 반죽에서 사용 시 섞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셰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Elle & Vire Professionnel은 1리터 용량의 UHT Mascarpone 제품을 출시했다. 전통적으로 신선한 마스카르포네 치즈의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마스카르포네 치즈보다 더 부드러워진 물성으로 베이커리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다른 원료들과의 혼합이 쉽고 UHT 살균을 거쳐 유통기한이 9개월로 연장됐다. 종이팩에 포장돼 사용이 편리하고, 냉장실에서의 보관도 용이하다.

판형 버터 등 작업 효율·경제성 높인 원료 주목
창조성 높이는 사우어도우 다양한 풍미 제공
애정 표현· 선물용 하트 모양 딸기 파이 눈길 

△박람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제품들.

◇Corman
=버터 제조사 Corman은 Corman Express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곧바로 반죽 펴기에 이용할 수 있는(ready to roll out) 최초의 판형 버터 제품이다. 제품을 통해 베이커의 시간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힘든 수고를 덜어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미리 버터를 펴거나 템퍼링할 필요가 없고, 베이커리 반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두께로 제공된다. 회사 측은 버터의 물성은 모든 계절의 이용 적합하며 적용 제품에서 좋은 결과를 낸다고 했으며, 퍼프페이스트리에서는 좋은 버터 풍미가 나타난다고 했다.

◇Lesaffre=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사우어도우(sourdough)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박람회에선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군을 소개했는데, Starters(발효제)와 live sourdough(활성 사우어도우), devitalized sourdough(비활성 사우어도우), sourdough-based preparations(사우어도우 혼합제제) 4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베이커의 상상과 창조성을 북돋을 수 있는 다양한 풍미의 프로필과 선택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했다. Livendo는 Lesaffre사의 새로운 사우어도우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내추럴과 웰빙을 전달할 뿐 아니라 직접 빵을 굽는 베이커들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했다. 경쟁이 치열한 베이커리 분야에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Van de Leur=하트 모양의 딸기 파이를 출시했다. 냉동으로 판매되는 과일 파이로 친구에 대한 감사의 표시 또는 애정의 표현, 선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담당자는 말했다.

◇Moulins Soufflet=Delissaine라는 새로운 바게트를 출시했다. 특별한 맛의 이 바게트는 다양한 씨앗 원료(치아씨드와 레드 퀴노아, 밀싹 등)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중 밀싹이 함유된 영양 많은 제품은 마그네슘이 함유된 웰빙 제품이며, 이 바게트는 섬세한 헤이즐넛 풍미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