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외식전문 란유그룹과 MOU 체결…8월 상해 1호점 오픈
메뉴, 서비스 등 국내와 동일…한국서 직접 교육 파견
메뉴, 서비스 등 국내와 동일…한국서 직접 교육 파견
피자알볼로가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피자알볼로는 지난달 29일 중국 외식업체 란유그룹의 상해미금요식업 유한회사와 중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란유그룹은 외식분야에 25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베이징, 대련, 선양, 하얼빈 등 10개 이상 중대형 도시에 진출해 있다.
특히 국내 피자알볼로와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 시스템 등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 현지 관리자를 한국에서 직접 교육하고, 오픈 후에도 본사 직원들을 파견해 국내와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피자알볼로는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와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요리한 한국식 피자를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로 수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