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 8000명 삼계탕 파티에 ‘백세주’
유커 8000명 삼계탕 파티에 ‘백세주’
  • 천진영 기자
  • 승인 2016.05.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공원서 즐겨…한식 문화상품 위상 제고

중국인 관광객 8000명이 한강에서 즐기는 ‘삼계탕 파티’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주 기업 국순당은 이번 행사에 삼계탕과 어울림 주류로 백세주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오는 6일과 10일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진행되는 중국 중마이그룹 관광객의‘삼계탕 파티’에 국순당측은 테이블 당 2병씩 총 1,800병의 백세주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대표약주인 '백세주'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제품 중 유일하게 지정되어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백세주는 전통주의 신맛 단맛과 한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순하고 부드러우면서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삼계탕 등 보양음식과 고기류 등 대부분의 한식류에 잘 어울리는 한국의 대표 약주이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와 국내 최초로 양조 전용쌀로 개발된 ‘설갱미’를 원료로 국순당의 특허 기술인 ‘생쌀발효법’으로 빚는다.

백세주는 중국에 우리나라 브랜드와 동일한 ‘빠이쓰위주(百歲酒)’로 수출되는 등 중국을 비롯하여 미국, 일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국순당은 이번 중국 관광객 삼계탕 파티 행사장에 중국에 수출하는 백세주, 국순당 생막걸리 등을 전시하여 우리 술의 중국진출에 도움이 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