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앤, ‘쌀눈조아’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에이원앤, ‘쌀눈조아’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5.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국내산 현미추출 쌀눈 영양효능 홍보 및 해외 수출 상담

코스닥 기업인 ㈜에이원앤(대표 우국환)은 오는 10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100% 현미에서 추출한 건강식품 ‘쌀눈조아’를 홍보하고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이원앤 측은 “최근 쌀눈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중국, 일본, 미국 등에서 특히 수출 상담이 활발한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700여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수출 상담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쌀눈에는 옥타코사놀, 알파토코페롤, 감마오, 리자놀, 가바(GAVA), 식이섬유, 리논레신, 베타시스테롤, 비타민B1, B2, B6, 미네랄, 칼슘 등 중요한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학습 및 기억능력 향상, 신장 및 간기능 개선 등의 뇌활성 신경전달 물질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가바(GAVA)와 체지방률 및 콜레스테롤 감소 등 혈액 내 산소운반기능에 작용하는 옥타코사놀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 중장년에게 간식으로 좋다. 

‘쌀눈조아’는 휴대하기 편한 스틱 타입이어서 복용이 간편하며, 밥, 찌개류, 탕종류, 기타 밑반찬 등에 뿌려 먹거나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도 있다. 쌀눈조아 쇼핑몰(www.ricei.co.kr)에서는 30포씩 포장된 박스 구매가 가능하다. 

에이원앤 측은 쌀눈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생산을 본격화 하기 위해 대규모 설비라인을 갖춘 신축 공장을 오는 9월 완공 예정이며, 시장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와 패키지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현미 쌀에서 쌀눈을 축출해 내는 것은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작업이며, 그동안 해당 기술이 없어 버려졌던 쌀눈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상품 개발의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에이원앤은 전국에서 현미쌀을 수매한 뒤 자제 공장에서 쌀눈 부분만 추출해 ‘쌀눈조아’를 생산하고, 나머지 부분은 쌀가공식품업체들에 재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