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20여 개 구성 특별 상품 판매…별도 구매 대비 40% 할인
CJ제일제당 ‘햇반’이 여름을 맞아 TV 광고 및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나들이나 여행 등으로 즉석밥과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햇반’ ‘햇반 컵반’ 등 위상을 강화하기 일환이다.
이 일환으로 CJ제일제당은 ‘엄마의 마음’을 담은 TV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에선 ‘햇반 컵반’을 앞세웠는데, ‘응답하라 1988’ 주연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기용해 언제 어디서나 ‘가정식 전문 1인 식당’이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는 배우 박보검이 집에서, 야근 중인 사무실에서 그리고 캠핑장을 비롯한 야외에서 햇반 컵반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햇반 컵반’만 있다면 간편하고 맛있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광고 핵심 문구로 ‘햇반답게 만든 매일의 식사’를 내세워 햇반이 가정에서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최고의 품질을 보유했다는 것을 강조하는 한편 소비자가 햇반과 햇반 컵반을 일상 속 제품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신규 광고 방영과 동시에 온라인을 통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co.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나에게 햇반이란?’이라는 질문에 맞는 답을 고르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내가 바로 주부9단’ ‘밥심 에너지 충전’ ‘여행 필수템’ 등 다양한 답변 중 하나를 골라 응모하면 총 1000명을 추첨해 햇반과 피크닉 매트가 들어있는 세트 제품을 증정한다.
이 기간에는 나들이철에 맞는 특별 묶음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가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피크닉매트와 백미, 흑미밥, 귀리밥, 렌틸콩밥 등 햇반 20개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별도 구매할 때보다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