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비타푸드 유럽 리뷰:유럽 건강기능식품-[INNOVATION&TREND(191)]
2016 비타푸드 유럽 리뷰:유럽 건강기능식품-[INNOVATION&TREND(191)]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6.07.11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혈관 질환·인지·소화 개선 주요 과제
전세계 우수 건기식·원료 전시 주목

Vitafoods Europe 2016 review - The future of EU nutritionals

인지능력과 소화능력, 특히 심혈관 건강은 올해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됐던 ‘Vitafoods Europe 2016’ 박람회에서 주요 주제였다. 새로운 콘셉트들이 적용돼 향후 출시될 많은 제품들이 소개됐는데, 이는 꾸준히 증가하는 유럽지역 내 고령층 니즈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들이었다.

이중에서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이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는데, 이들 제품은 새로운 타입의 크릴 오일 제품부터 코코아 제품까지 다양했다.

또한 최근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보급과 함께 스포츠와 체력향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단백질을 중심으로 한 식음료 제품들도 주목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전년보다 참관객 수가 13% 증가했고, 참가기업들도 10% 늘었다. Innova Market Insights에서는 글로벌 건강기능 트렌드에 대해 심혈관 건강과 인지능력, 소화능력 제품 트렌드를 발표했고, New Product Zone에서는 최근 전 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건강기능원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음은 New Product Zone에서 전시됐던 주요 제품들이다.

■Nutrineo : 단백질 함량이 높은 디저트를 포함한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을 타깃으로 신제품들을 소개했다. 1회 제공량 중 24g의 단백질 함량을 나타내는 단백질 디저트는 달콤한 맛을 포기할 수 없지만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했다.

빠르고 느리게 소화 흡수되는 단백질 성분(카제인과 유청단백질 포함)의 믹스가 사용됐다. 이들 단백질 디저트는 저녁 또는 고단백 제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에너지 대사를 위해 비타민 B6와 B12가 함유됐고, 근육기능을 위해 칼슘이 첨가됐다. 또한 고단백질 밀크쉐이크 믹스 제품도 소개했다.

■DuPont : HOWARU Protect EarlyLife를 소개했는데, 프로바이오틱 Lactobacillus rhamnosus HN001이 포함됐고, 임산부와 유아를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며 특히 초기 연령대에 이용하면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Nexira : 세이지 추출물을 이용한 인지능력 관련 제품을 소개했다. 식품과 약용식물 등을 이용해 인지능력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식물 추출물 성분을 이용해 기억력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했다.

■Puredia은 산자나무(sea buckthorn)를 오메가7 성분을 함유한 과실로 강조했다. 해당 성분은 피부과학에 진정효과와 안티에이징, 콜라겐 합성 등에서의 힐링 작용을 나타낸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SeaBerry Juice는 190여 개 이상 영양성분을 함유했고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했다. 티베트산 SeaBerry는 주스와 다류, 페이스트리 등 많은 응용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AkerBiomarine : SuperbaBoost CAPS라는 제품을 소개했다. Flexitech라는 특허 공정기술을 이용해 크릴 오일에 존재하는 유용성분(phospholipids와 omega-3 등)의 함량은 더욱 농축시킬 수 있다. 반면 염분을 포함한 원하지 않는 성분들은 제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Nissui(Nippon Suisan Kaisha) : 오메가3 마이크로캡슐을 소개했다. 밀봉흔적이 없는 작은 크기의 캡슐로, 소프트 캡슐을 삼키기 어려운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 지름 4mm 캡슐을 포함해 이보다 크거나 더 작은 캡슐 생산도 가능하다고 했다. 특히 보다 작아진 캡슐형태를 통해 건강보조식품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