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눈으로 먹는 ‘식음료 혁명’ 공유 사회서 장기적 생명력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눈으로 먹는 ‘식음료 혁명’ 공유 사회서 장기적 생명력
  • 민텔코리아
  • 승인 2016.08.16 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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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색 와인·붉은 빵 등 새로운 테크니컬러 시대로 진입
민텔 식음료 애널리스트, Jennifer Zegler

초록색 달걀과 햄 이전에, 놀라운 색상을 가진 식음료 혁명은 제조사들에게 진기한 어떤 것에 불과했다. 그러나 오늘날 테크니컬러를 차용한 제품 출시는 몇몇 혁명적인 스타트 업의 전유물이 아니라 주류 브랜드들의 본격적인 마케팅 툴이 됐고, 이러한 시도들은 소비자들이 격찬을 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부지런히 포스팅할 만큼 가치 있는 일이 됐다.

민텔이 올해 글로벌 푸드 앤 드링크 트렌드 ‘눈으로 먹다’ 에서 탐색했듯이 컬러는 음식이 시각적으로 어필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향’이 오래 동안 혁신의 중심에 있는 동안, 시각적인 것을 중시하고 ‘공유’에 집중하고 있는 사회가 보다 과감한 컬러를 사용하고, 예술적으로 구조화 돼있으며, 때로는 단순히 쿨 한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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