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석달 앞…수험생 맞춤형 건기식 각광
수능 석달 앞…수험생 맞춤형 건기식 각광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8.17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력 보강·기억력 높이는 홍삼 드링크 등 인기

수능(11월 17일)이 100일 안으로 접어들며 수험생들의 불안과 스트레스의 정도가 심해지고 있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수능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폭염까지 더해지면 체력저하 및 면역력 감소 등으로 생활밸런스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를 위해선 적당한 운동과 균형적인 영양섭취로 기초체력을 키우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관건이기는 하나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수험생 입장에선 이마저도 쉽지 않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은 이 시기 홍삼(면역력), 루테인(눈 건강), 유산균(장 건강), 홍경천 추출물(스트레스) 등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다. 이에 발맞춰 업계 역시 시기에 맞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과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고객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토시아닌 등 함유한 눈 건강 제품 관심 높아
유산균 제품은 배탈 방지하고 소화 기능 강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루테인, 홍경천 추출물 등 기능성 원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이 단연 인기다. 정관장은 수험생을 위한 특화제품으로 ‘아이패스’를 선보이고 있다. 통상 학기 초 매출이 증가하는 유형이나 최근에는 무더위로 인해 6월부터 매출이 올라 작년 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84년만의 무더위를 기록한 5월에는 전년 보다 29%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아이패스 중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제품은 ‘아이패스 에이치(H)’로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황기, 참당귀, 귀리, 블루베리농축액분말,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피로해소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수험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타브렛 형태로 개발된 ‘아이패스H타브렛’과 특별 집중관리가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미니병 드링크 제품 ‘아이패스 파워’도 있다.

정관장은 14일까지 ‘패스해라! 뚝딱’ 프로모션을 열고 이 기간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수험생 고객 모집에 한창이다.

눈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루테인이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에게 ‘편안하고 시원한 눈’의 혜택을 준다는 취지에 ‘H.O.P.E 아이시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제품 특성에 따라 ‘H.O.P.E 아이시안 루테인’ ‘H.O.P.E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아이시안 블루’ 3종을 갖추고 있으며, 캡슐형과 음료형으로 제형을 다양화했다.

주 원료로는 루테인과 헤마오코쿠스 추출물, 히알우론산, 안토시아닌 등 눈 보호를 위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소비자 만족도도 높아 작년 약 7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수험생들을 위한 SNS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H.O.P.E 아이시안’을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소비자 생애주기를 고려한 브랜드 포지셔닝 제품 라인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유산균도 빼놓을 수 없다.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은 여러 가지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고 활동량이 적어 대체로 장 운동이 활발하지 못한 편이다. 장 건강에 효과적인 유산균을 적절히 섭취함으로써 복통이나 설사를 미연에 방지하고 소화기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최근 동원F&B GNC가 출시한 ‘GNC 울트라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는 1캡슐당 250억 CFU(집락형성단위)의 유산균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식약처 일일 섭취 권장량인 100억 CFU 보다 2배 이상 담긴 고함량 제품이다. 이 가운데 ‘GNC 울트라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렉스 위드 비타민&아연’은 수험생들을 위한 제품으로, 충분히 햇빛을 쐬어야 체내 합성이 가능한 비타민D를 비롯해 정상적인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을 더했다. 항산화 슈퍼푸드로 알려진 엘더베리 추출물도 부원료로 함유했다.

이와 함께 내놓은 ‘천지인 알파 26’은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통한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액흐름, 기억력개선, 항산화 등 5가지 건강 기능성에 홍경천 추출물을 통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기능을 더했다.

홍삼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13mg과 홍경천 추출물 200mg이 들어있으며 비타민 12종, 국내산 식물성 추출 농축액 6종을 부원료로 넣어 다양한 영양소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