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장관 내정자 김재수 사장…5년간 보금자리 aT와 작별
농식품부 장관 내정자 김재수 사장…5년간 보금자리 aT와 작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8.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나주 공사에서 이임식 가져

△김재수 aT사장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임사를 하고 있다.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19일자로 사장 임기를 마쳤다. 2011년 공사 사장으로 부임한지 4년 9개월만이다.

김 사장은 2011년 10월 24일 제16대 aT 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거래액 2조원과 농식품 수출 80억 달러 달성, 한국춘란 최초 경매, 농식품 창업교육 실시,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농식품 미래기획단(YAFF) 발족 운영 등 농식품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등 여러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임기 동안 탁월한 업무성과로 두 차례 연임을 받았으며, 이번 16일 개각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내정됐다.

김 사장은 19일 나주 공사 사옥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으로 취임한 지 5년 가까운 시간 동안 어려운 과제들을 잘 이겨낸 aT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전히 농업계 안팎에는 생산, 유통, 수출, 수급, 무역, 통상 등 농식품산업 전반이 급변하는 과도기에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산적해 있다는 점도 짚었다.

△김재수 사장
김 사장은 “aT는 농업인이 바라는 것을 해줘야 한다. 판매처가 없는 농민에게 판매처를 알선해주고, 수출국가나 수출기업을 찾아줘야 하며, 과잉생산된 농산물의 가공 및 처분도 모색해줘야 한다”면서 “두려워하지 말고, 과거를 답습하지 말고, 도전정신과 자부심을 가지고 각자 자리에서 혁신적인 일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사장은 “내년에는 aT가 창립 50주년을 맞는다. 지난 50주년의 성과를 토대로 미래 50년을 개척해 농업, 식품, 유통, 수출 분야에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해야 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각오를 새롭게 해 aT와 우리 농식품산업의 미래를 밝히는데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