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기업 일자리 찾으려면 이곳에 가보세요
식품·외식기업 일자리 찾으려면 이곳에 가보세요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8.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내달 1일 양재동 aT센터서 ‘2016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개최

다가오는 하반기 공채, 식품·외식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만한 행사가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대한민국 식품대전(Korea Food Show, KFS)과 연계해 ‘2016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를 내달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페어는 하반기 공채시즌을 겨냥해 ‘기업과의 협력’ ‘청년과의 소통’의 정부3.0 가치를 기반으로 식품외식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우수 국내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서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청년에게는 바른 일자리를 제공하는 aT 청년일자리 캠페인 ‘Good Job!, Good People!’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생들이 선망하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aT 등 농식품분야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삼성웰스토리, 빙그레, 샘표, 호텔롯데, 미스터피자 등 30여개 국내 우수기업들이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취업상담과 더불어 외국인면접, 커리어컨설팅, 이미지코칭 등 다양한 테마의 취업관련 코칭부스가 운영되며, 최근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 셰프, 청년창업가 등의 특별강연을 통해 관련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자리페어에 참가하기 원하는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은 aT 홈페이지나 더외식 사이트(www.atfis.or.kr)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되고, 사전 등록신청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aT 김정욱 식품산업처장은 “이번 일자리페어에서는 유망한 식품외식기업과 준비된 인재의 매칭을 통한 효과적인 일자리 상담 성과가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식품외식분야의 청년들이 바라던 직장에서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2015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