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8월 누적 매출 1000억 원…작년 동기대비 15% 성장
동아오츠카(대표 민장성) 포카리스웨트의 1월부터 8월 중순까지 누적 매출이 약 10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작년 동기대비 1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일찍이 시작된 더위로 나들이객이 증가하고 폭염으로 인한 음료시장 활성화 등 계절적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 7월에는 각종 채널에서 손실된 땀을 보충하는 등 온열질환 대책으로 수분 보충이 강조되면서 매출은 작년 대비 20% 급증했다.
뿐만 아니라 서브 브랜드들인 데미소다(4.1%), 나랑드사이다(9.7%), 오란씨(15%) 등의 신장 폭도 증가했다. 클럽 프로모션, 참여형 캠퍼스 이벤트 등 소비층을 집중 공략하는 행사를 강화해 매출 가도에 힘을 싣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주재현 동아오츠카 홍보팀장은 “포카리스웨트가 최근 몇 년간 계절 집중 현상이 점차 완화되고 있는 현상을 띄고 있다”면서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하면 포카리스웨트를 포함해 동아오츠카 전체 매출이 각각 역대 최고 매출 기록으로 경신될 것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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