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우리쌀 소비촉진 우수기업’ 선정
CJ제일제당, ‘우리쌀 소비촉진 우수기업’ 선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9.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으로부터 전남 강진 ‘풍광수토’ 쌀 67톤 구매
지역아동센터지원단과 연계 전국 지역아동센터 기부

CJ제일제당이 농협이 주관하는 ‘2016 우리쌀 소비촉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그동안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식품 나눔활동 등을 진행해 온 CJ제일제당은 올해 농협으로부터 우리쌀 67톤(3334포, 1억 원 규모)을 구매,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농협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2016년 한가위 농특산물 직거래 한마당’ 행사장에서 농협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CJ제일제당이 농협으로부터 구매한 쌀은 전남 강진 대표 브랜드쌀 ‘풍광수토(風光水土)’로, CJ그룹 나눔 플랫폼인 CJ도너스캠프에서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연계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20kg 포대로 총 67톤 규모의 쌀이 전달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의 근간이 되는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리쌀 소비촉진은 물론 쌀 종자 관련된 사업과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연 평균 약 4만톤의 우리쌀을 구매해 햇반, 고추장 등 제품에 사용하고 있으며, 농업계와 공동출자를 통해 만든 종자전문회사인 CJ브리딩을 통해 쌀, 콩 등 우수 농산물 종자를 개발해 농가에 보급하는 것은 물론 계약재배를 통한 상품화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