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티바나’, 론칭 10일만에 100만잔 판매
스타벅스 ‘티바나’, 론칭 10일만에 100만잔 판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6.09.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샷 그린 티 라떼’ 50만잔 일등공신…티와 에스프레소 조합 인기
풀 리프 티에선 ‘유스베리’ 단연…카페인 함량 낮아 부담없이 즐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6일 선보인 ‘티바나’ 음료가 출시 10일 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티바나는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콘셉트로 선보인 티 음료 전문 브랜드로, 지난 6일 스타벅스 전국 940여 개 매장에서 론칭한 바 있다. ‘샷 그린 티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등 수제 음료 2종을 포함해 ‘유스베리 블랜드’ ‘제주 녹차’ ‘히비스커스’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샷 그린 티 라떼’로 50만잔이 넘게 판매됐다. 샷 그린 티 라떼는 100% 제주산 그린 티 파우더와 깊고 진한 풍미의 에스프레소 샷이 어우러진 커피와 티의 색다른 조합으로 구성된 음료다. 기존 그린 티 라떼보다 좀 더 진한 맛을 선사하면서도 다소 텁텁할 수 있는 그린 티 파우더의 끝 맛을 에스프레소 샷이 깔끔하게 마무리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풀 리프 티 경우에는 ‘유스베리’가 가장 많이 팔렸다. 카페인 함량이 낮아 저녁에도 부담 없이 마시기를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인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이미 티 시장이 성숙돼 있는 한국 시장에서 이번 티바나의 론칭은 누구에게나 가볍고 손쉽게 다양한 차 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라면서 “현대적인 스타일에 맞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차의 풍미가 새로운 취향을 찾아 왔던 잠재 고객 수요와 조화를 이루며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