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글로벌 외식 전문가 양성 추진
농식품부, 글로벌 외식 전문가 양성 추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9.2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및 미주·동남아 과정 40명 양성, 외식기업 취업 연계 지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대책에 부응하고자 23일부터 ‘글로벌 외식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국 및 미주·동남아 시장 등 주요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외식 전문인력 40명을 양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식기업들이 교육 수료생을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일로부터 3개월간 고용비용을 지원해 교육과 취업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전문직 고용 시스템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해외진출 외식기업들이 바라는 역량을 갖춘 인력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현장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해 실무교육과 기업체 현장실습으로 구성됐다.

실무교육은 위탁교육기관인 상명대학교(미주·동남아과정)와 경민대학교(중국과정)에서 각각 11월 3일과 4일까지 총 30시간 진행되며, 기업체 현장실습은 aT와 업무협약을 맺은 가업에프씨 등 8개 외식기업에서 매장실습 등의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작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작년에는 총 48명의 교육수료생 중 15명이 외식․식품기업에 취업한 바 있다.

농식품부 김경규 식품산업정책실장은 “글로벌 외식전문가 양성사업은 해외진출을 준비하거나 이미 진출에 성공한 외식기업들에게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학실력과 외식사업 실무역량을 두루 갖춘 예비 취업생들이 보다 더 훌륭한 프로그램 하에서 실무교육 기회를 쌓고,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