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 실시
식약처,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 실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9.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내달 2일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소비자가 식품의 포장지에 표시된 당·나트륨 함량을 확인해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을 10월 2일까지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당·나트륨 줄이기는 식품의 영양표시 확인이 우선이라는 판단에 따라 영양표시 확인을 통해 개인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건강한 식품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마트는 이마트 120개 점포, 롯데마트113개 점포, 홈플러스15개 점포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영양표시 확인 방법과 당·나트륨 줄이기 실천 방법 안내 △당,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 소개 및 시식행사 △SNS를 활용한 ‘쇼미더 영양표시’ 이벤트 실시 등이다.

대형마트 내 무빙워크와 마트 내 문화센터 외부 TV 모니터를 통해 ‘영양표시는 건강을 위한 첫걸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반복적으로 캠페인 로고송을 노출해 소비자가 현명하게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가공식품 판매 코너에는 영양표시 확인 리플릿·포스터 등 홍보물을 비치해 영양표시 속 당·나트륨 함량 확인 방법을 안내하고, 시식행사를 통해 함량을 줄인 식품과 감소 정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NS(페이스북)에 과자류 및 음료류의 영양표시 인증샷을 찍어 보내거나 좋아요·공유하기·댓글달기 등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식약처는 영양정보 확인은 개인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영양정보를 확인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