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역직구 올해 4900억…2년간 3배 고성장
해외 역직구 올해 4900억…2년간 3배 고성장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6.09.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미래클 K-Food 품목 이베이 등 입점 지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신규 수출유망품목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인 ‘미래클 K-Food 프로젝트’ 품목을 대상으로 Ebay, 라쿠텐, Qoo10, 티몰 등 해외 역직구 사이트 입점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 역직구란 해외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형태로, 통계청 조사결과에 따르면 ’14년 2분기 1536억 원에서 작년 동기 2717억 원, 올해 동기 4974억 원으로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다.

미래클 K-Food 프로젝트는 농식품부와 aT에서 수출 잠재력이 높은 영세 수출초보 기업을 직접 발굴하여 중장기 맞춤형 포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샤인머스켓 포도, 고구마 가공제품, 건조과일, 깐은행, 에너지젤, 당조고추차, 유산균 발효 현미, 인삼칩, 청귤음료, 동결건조이유식 등 10개 품목이 선정돼 육성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입점 상담회에는 당조고추, 인삼칩 등 6개 품목이 참가해 현장에서 입점여부를 결정하는 동시에 제품의 개선점 등에 대한 컨설팅을 병행했으며, 한국 MD협회에서도 참석해 대형유통업체 구매전문가의 관점에서 바라 본 컨설팅이 진행되기도 했다.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온라인 해외 역직구는 무역환경변화와 함께 수출의 한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라며, “농식품 분야에서도 수출 확대를 위해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