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꽃 향기를 활용한 식음료 트렌드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꽃 향기를 활용한 식음료 트렌드
  • 민텔코리아
  • 승인 2016.10.04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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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향기·추출물 식음료 혁신 소재 부상
민텔 식품과학 애널리스트, Emma Schofield

정원에서나 볼 수 있던 꽃이 식재료로 변신하여 식음료 브랜드로 우리 식탁에 등장할 날이 멀지 않았다. 비록 오늘날 일부 유럽에서만 꽃들이 식음료 혁신에 활용되고 있지만(1% 미만 수준), 성장하고 있는 트렌드임에는 분명하다.

민텔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국적인 꽃 향기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음식과 음료 양쪽 카테고리에서 모두 어필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탈리아 소비자의 1/3 정도가 음료에 꽃 향기가 활용되는 것을 선호했으며, 독일 소비자의 1/4 이상은 음식 재료로 꽃이 활용되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꽃 향기가 각광받는 가장 큰 이유는 꽃 향기로 인해 천연 성분에 가까운 재료라는 인식을 주는 점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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