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도 ‘찍먹’이 대세…색다른 맛 동시에 즐겨
과자도 ‘찍먹’이 대세…색다른 맛 동시에 즐겨
  • 천진영 기자
  • 승인 2016.12.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계 찍먹 열풍, 식품업계로 이어져

최근 소스를 동봉해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일명 ‘찍먹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제품 본연의 맛과 소스와 어우러진 색다른 맛 두 가지를 함께 즐기면서 찍어 먹는 재미까지 더한 점이 주효했다.

오리온이 선보인 ‘오!감자 딥 랜치소스’는 오!감자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달콤상큼한 랜치소스가 함께 들어 있는 대표적인 찍먹 과자다. 랜치소스는 마요네즈, 사워크림, 파, 마늘 등이 들어있는 드레싱으로 감자튀김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특히 감자 요리를 즐기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소스로 상큼한 소스 맛이 과자와 잘 어울려 2030세대에게 큰 인기다.

한국야쿠르트가 프랑스 벨사로부터 수입·판매하는 ‘끼리 딥앤크런치’는 신선한 크림치즈와 바삭한 스틱과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신선한 우유의 맛을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퐁듀’는 큐브 모양의 미니 바이트 아이스크림을 라즈베리 소스에 찍어먹는 퐁듀 콘셉트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독특한 모양과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를 더해 친구 및 지인이나 가족이 모여 즐겁게 나눠먹기 좋은 제품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제과시장에 ‘오!감자 딥’ 시리즈를 통해 소스에 찍어먹는 과자를 처음 선보인 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과자 하나도 색다르게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