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없는 안심축산 지원 체계 구축
질병 없는 안심축산 지원 체계 구축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7.01.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농림축산검역본부를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농축산농가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동안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준 검역본부 가족 여러분과 검역본부를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감사인사드립니다.

특히 지난 해 11월부터 발생한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HPAI)의 전국적인 발생에 따라 AI의 종식을 위해 지금도 방역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 본부 전 직원 및 방역업무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드리고, AI 발생으로 크나큰 피해를 입으신 축산농가 및 관련 업계종사자 여러분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검역본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서 AI를 조기에 종식하고 안정화를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습니다.

올 해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라고 합니다. 붉은 닭은‘어둠 속에서 빛의 도래를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운다’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2017년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농축산농가 여러분!

우리 검역본부는 AI발생과 구제역 등으로 국민으로부터 잃은 신뢰를 회복하고 세계적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 나기 위해서 직원 모두가 국민에게 겸손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검역본부의 비전인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를 만들기 위해 구제역 조기안정화, HPAI 청정화, 동식물 검역, 연구개발(R&D) 분야 국제위상 제고, 수출지향적 검역·예찰 패러다임 전환 및 미래대비 연구개발 성과 제고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질병없는 안심축산 지원체계 구축, 농축산물 수출 지원, 동식물 검역글로벌 리더쉽을 구현함과 동시에 외래병해충 종합대책 대응체계 구축, 미래예측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기술개발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문제해결형 융복합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미 취임사에서 밝힌 직무수행방향 5가지 원칙과 7가지 실천방안을 토대로 4가지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구제역 등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및 식물 병해충의 통제·예방·관리를 철저히 기하겠습니다.

둘째, 국경검역을 강화하고 선진화된 검역체계 및 위험평가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현장밀착형 연구추진으로 국민이 신뢰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동·식물 위생연구 기관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넷째, 우리 농축산물의 수출 활성화와 동물용의약품의 품질 경쟁력 제고·동물 복지 증진 및 국제협력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농축산농가 여러분!
정유년(丁酉年) 새해 우리 모두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검역본부도 수의 분야와 식물검역의 물리적 통합의 바탕위에 두 분야의 융복합 협업을 통해 거대한 시너지를 만들어 내서 국민에게 사랑받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우리 직원 모두 자기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새해를 맞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